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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사 DX 리뷰 본문
<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사 DX >
젤다 야숨이 출시된지 1년의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도 인기는 스위치 판매량과 같이 top 10 안에 들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젤다 야숨의 인기를 바탕으로 과거 젤다 시리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와중에 닌텐도 3DS 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얻은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사들' 의 DLC 완전판인 DX 버전이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리마스터 되어 나왔네요.
기존 3DS 버전도 기기성능의 한계 때문에 그래픽 품질이 낮았던 점을 빼곤 매우 게임성이 높았고,
무쌍시리즈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젤다 캐릭터 + 스토리 + 무쌍이라는 완벽한 조합으로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젤다무쌍 하이랄의 전사들 DX 출시 소식을 듣고 가장 궁금했던 부분이 그래픽이 어떻게 나올까였는데
실제 플레이 해보니 스위치 출시 타이틀 중에서도 최상급의 그래픽으로 출시되어 나와 아주 만족 스럽네요.
전투씬에서 많은 몬스터들이 화면에 몰리면 프레임 드랍이 있긴 하지만, 무쌍류 게임을 감안하면 이정도 드랍은 진행에 큰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젤다가 갖고 있는 수많은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간의 캐미 부분에서, 한계를 넘어서지 못했다는 점에서 아쉬움이 남지만
이는 리마스터 게임임을 감안하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젤다 시리즈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기존 버전을 플레이 해보았으니 스토리적인 부분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
스위치를 통해 처음 플레이 해보는 신규 유저라도 무쌍류의 장점만 갖고도 충분히 즐길거리가 많은 타이틀 입니다.
단지 플레이 하면서 아쉬운점을 얘기하자면 중간보스, 엔딩보스 모두 간단한 패턴만 알면 반복적인 플레이를 통해서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보스전의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주기엔 어렵다는 부분입니다.
게임을 어느정도 플레이 하다보면 캐릭터별 스킬의 차이 말고는 반복적인 '노가다' 때문에 지루함이 느껴집니다.
이는 무쌍류라면 대부분이 갖고 있는 특성 이지만..
대표적인 무쌍류 게임인 '진삼국무쌍' 게임의 경우 자신만의 무장, 국가,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부분에서
엔딩 후 파고들 요소가 많다는 장점이 있는데, 젤다무쌍의 경우 이러한 부분이 부족합니다.
*총평*
젤다 시리즈와 무쌍의 조합을 잘 섞어 만든 수작
그러나 기존 무쌍보다 특출나지는 못하다는 한계점
하지만 타이틀의 선택지가 적은 스위치에 DLC 까지 모두 포함한 단비 같은 타이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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